‘Beyond, 청도’라는 타이틀로 사업비 1억 투입 예정다양한 계층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관광투어 프로그램 개발·운영
  • ▲ 청도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청도군
    ▲ 청도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청도군

    청도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은 사회적경제 정책 및 사업에 대해 통합적 대응과 지자체를 중심으로 민·관 협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공모를 통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청도군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과 함께하는 ‘Beyond, 청도’라는 타이틀로 사업비 1억 원(국비 5000만 원, 군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사회적기업들과 협업해 다양한 계층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관광투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게 된다.

    기업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및 페스타를 개최하여 군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회적기업 제품 판로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사회적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참여 인식이 중요하며 사회적경제의 성장과 홍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청도군에서도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