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간 공동 연구 및 의사과학자 양성 위한 교류 강화
  • ▲ DGIST(총장 국양)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의과대학은 지난 7일 의과학 심포지엄을 
 공동개최했다.ⓒDGIST
    ▲ DGIST(총장 국양)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의과대학은 지난 7일 의과학 심포지엄을 공동개최했다.ⓒDGIST
    DGIST(총장 국양)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의과대학은 지난 7일 의과학 심포지엄을 DGIST에서 공동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으로 양 기관의 학제 간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의과학 연구가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류의 난치성 질병은 환경적·유전적 요인 등으로 인해 현대사회에도 지속적으로 발병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의 선점 및 도약을 위해서는 기초연구자와 임상연구자 간, 의학과 공학 등 다양한 학제 간 협업과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의 양성이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DGIST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은 혁신적인 의과학 연구를 위한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하고, 기초·중개·임상 연구 등 다양한 의과학 연구 분야에 대한 학술 교류는 물론 향후 의사과학자의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이번 연구회에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에서는 권태환 학장을 비롯해 이병헌 교수(생화학세포생물학교실), 이호원 교수(신경과학교실) 그리고 김홍균 교수(안과학교실)가 참여해 여러 질병의 진단 및 치료 전략을 발표했다.

    DGIST에서는 고재원 교수(뇌과학과), 서대하 교수(화학물리학과) 그리고 박상현 교수(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가 인류의 난치성 질병을 극복하고자 하는 기초연구자들의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는 DGIST는 같은 지역 내 위치한 국내대표 연구중심 의과대학인 경북대학교 의과대학과 힘을 합쳐 학제 간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의과학 연구를 가능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GIST 국양 총장은 은 “두 기관 간 정기적인 의과학 연구 교류회를 통해 공동연구 프로그램 개발 및 의사과학자 양성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