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 개최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일과 8일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가 함께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3 융합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 업사이클링 한마당을 개최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일과 8일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가 함께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3 융합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 업사이클링 한마당을 개최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일과 8일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가 함께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3 융합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 업사이클링 한마당이 성대하게 마쳤다. 

    이번 융합 축제는 남부미래교육관의 준공 1주년을 기념하고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메이커·발명 교육 가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메이커, 발명 관련 12개 부스와 고(GO) 카트 제작 및 운전하기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산시 학생발명품 경진대회 수상작 전시와 로보마스터 배틀 게임을 운영해 가족 간의 협업 및 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7일에는 인근 지역 초·중학교를 초청해 자유학기제 및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8일은 경북지역의 교육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해 운영의 내실을 다졌다. 

    이날 행사는 2023년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 연간 운영할 친환경·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기획해 체험 부스를 통해 실제 교육프로그램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고(GO)카트 제작 프로그램은 이번 행사에 맞춰 분업과 협력을 통해 2시간 정도의 시간을 통해 제작·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메이커에 대한 흥미와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난 1년 동안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가 친환경·업사이클링 체험 교육의 시작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만개한 봄의 정원에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