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응원 캠페인 동참
  • ▲ 경주상공회의소는 창립 69주년 기념식을 겸한 ‘2023년 상공대상 시상식’ 및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응원 캠페인을 개최했다.ⓒ경주상의
    ▲ 경주상공회의소는 창립 69주년 기념식을 겸한 ‘2023년 상공대상 시상식’ 및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응원 캠페인을 개최했다.ⓒ경주상의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상걸)는 지난 25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경주지역 상공인들을 비롯한 김석기 국회의원,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경주상의 창립 69주년 기념식을 겸한 ‘2023년 상공대상 시상식’ 및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응원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상공대상 시상식은 경주지역 경제와 상공업 발전에 공로가 큰 우수 기업인들과 유공자를 시상함으로써 기업인들의 사기 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2023년 상공대상 시상식 각 분야별 수상 업체 및 수상자는 △지역사회공헌부문에 한국수력원자력㈜(황주호 사장) △경영부문에 경주월드(정원기 대표이사) △고용창출부문에 이치엠피㈜(탁양훈 대표이사) △기업환경개선부문에 나원산업㈜(오원규 대표이사) △공로부문에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 김남철 부사장, 경주시 강인구 경제산업국장, 경주시 오영신 시민행정국장이 수상했다.

    기관장상 수상 업체 및 수상자는 △국회의원상에 성호그룹 손명익 회장, 한성산업㈜ 한동수 대표이사 △경주시장상에 ㈜에싸 윤영내 대표이사, ㈜태화식품 박경덕 대표이사 △경주시의장상에 ㈜스틸드림 이제강 전무이사, ㈜우리마트 하진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이상걸 회장은 “급변하는 경제 여건 속에서 사회적 책임 수행과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주신 기업인들과 상공대상 수상 업체 및 공로부문 수상자분들께 고마움과 함께 축하를 드리며 이런 자리를 통해 기업인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릴 수 있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 “창립 69주년을 맞은 경주상공회의소도 다양한 기업체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들의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양한 국제회의 경험을 갖고 있는 경주가 한국의 전통과 미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최적지다”며 당위성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기업인과 유관기관들이 다함께 힘찬 구호를 외치며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힘을 보태고 더 널리 홍보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결의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