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마련
  • ▲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매니페스토의 배경 및 필요성 등 공약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했다.ⓒ청도군
    ▲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매니페스토의 배경 및 필요성 등 공약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약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선 8기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역량을 강화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매니페스토의 배경 및 필요성,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 분석, 숙의민주주의와 배심원제를 소개하며 군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약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했다.

    교육에 참석한 장상열 부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민선 8기 공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83개 공약사업의 실행 속도를 높여 미래의 청사진이라는 큰 그림을 모두 함께 잘 그려낼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역량을 쏟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라는 7대분야 83개 공약사업의 추진 속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공약 이행평가위원회를 통해 공약 이행에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