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 구미시는 2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랜드에서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자 기념행사를 열었다.ⓒ구미시
    ▲ 구미시는 2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랜드에서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자 기념행사를 열었다.ⓒ구미시
    구미시는 2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랜드에서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7개 환경·사회단체 회원들과 시민, 어린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덕지에서는 환경·사회단체 회원들을 중심으로 탄소중립실천 캠페인과 플로깅을, 에코랜드 다목적광장에서는 재활용 화분을 활용한 식물 심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및 EM흙공 제작 시연 등 어린이집·유치원생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는 친환경경영을 선도하는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 친환경 홍보(AWS)뿐만 아니라 에코백, 부채만들기 등 탄소중립 체험교실을 함께 운영해 행사장을 더 풍성하게 했다.

    또 기업체 환경담당자, 제로웨이스트샵 초록별상점, 구미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중심으로 기업의 친환경 경영 실천 사례, 제로웨이스트 실천 홍보, No플라스틱 캠페인 등이 이뤄졌다. 

    김동진 환경정책과장은 “기후 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은 우리의 의무이자 약속이므로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 노력하고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