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교 대구·경북권 17개 대학 및 고용 관련 기관 관계자 등 참석대학별 우수사례 발표 및 지역 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 방안 논의
  • ▲ 대구·경북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회장 김욱진)가 지난 7월 13일과 14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학년도 하계 세미나’를 개최했다.ⓒ대구대
    ▲ 대구·경북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회장 김욱진)가 지난 7월 13일과 14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학년도 하계 세미나’를 개최했다.ⓒ대구대
    대구·경북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회장 김욱진)가 지난 13일과 14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학년도 하계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는 회원교인 대구·경북권 17개 대학 관계자와 대구고용센터,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채용환경 변화에 따른 2023 취업 지도 전략(잡아이디어‧에듀윌 방영황 대표강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요성과 및 사업 추진방향(한국고용정보원 김호원 팀장) 등 특강이 진행됐다.

    참여 대학들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 운영사례와 대학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 대학 간 공유·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욱진 대구‧경북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 회장(대구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은 “이번 세미나가 대구‧경북 지역 대학들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대학 간 협력을 통해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