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웹툰 작가 양성과 웹툰스토리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구 최고의 웹툰스튜디오인 ㈜스튜디오니니(대표 배현필)와 17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수성대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웹툰 작가 양성과 웹툰스토리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구 최고의 웹툰스튜디오인 ㈜스튜디오니니(대표 배현필)와 17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수성대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17일 웹툰 작가 양성과 웹툰스토리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구 최고의 웹툰스튜디오인 ㈜스튜디오니니(대표 배현필)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수성대 웹툰스토리과와 ㈜스튜디오니니는 학생들이 웹툰 시장에서 원활하게 작가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맞춤형 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과 작가 데뷔, 취업 등을 위해 서로 협력기로 했다.

    웹툰스토리과의 재학생 중 웹툰 작가로 데뷔를 지망하는 우수한 학생들은 ㈜스튜디오니니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취업 후 웹툰을 제작해 다양한 작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스튜디오니니는 로맨스, 판타지, 소년, 드라마, 무협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수준 높은 웹툰을 제작하는 웹툰 제작사이다.

    홍우진 웹툰스토리과 학과장은 “㈜스튜디오니니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웹소설 원작 웹툰을 창작하고자 하는 예비 작가들이 원활하게 웹툰 작가로 데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