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개최109개 공약 추진 상황에 대해 객관적이고 면밀하게 점검
  • ▲ 안동시는 28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민선 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를 진행했다.ⓒ안동시
    ▲ 안동시는 28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민선 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를 진행했다.ⓒ안동시
    안동시민이 민선 8기 권기창 시장의 공약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28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열린 ‘민선 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에서 권기창 시장의 109개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진행했다.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는 시장 공약 사업의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운영한다. 회의는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위원은 공약 사업 관련 분야의 전문가, 학자, 사회단체 대표 및 대표성 있는 주민 중에서 공약 이행평가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사람으로 위촉한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민선 8기가 출범한 이후 1년간 추진한 공약 사업에 대해 계획의 적정성, 추진과정의 효율성, 계획 대비 성과 달성률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는 추후 안동시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획득했다. 7월에는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 완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위원님들의 객관적인 평가와 사려 깊은 조언을 겸허히 수렴해 공약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위대한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더 큰 책임감으로 109개 공약의 완전한 실현을 이뤄 새로운 안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