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원봉사 희망찬 세상 꿈꾸다
  • ▲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길동)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영양읍 감천1리에서 ‘2023년 자원봉사 시범마을’행사를 개최했다.ⓒ영양군
    ▲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길동)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영양읍 감천1리에서 ‘2023년 자원봉사 시범마을’행사를 개최했다.ⓒ영양군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길동)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영양읍 감천1리에서 ‘2023년 자원봉사 시범마을’ 행사를 가졌다.

    영양읍 감천1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회영양군지구협의회,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영양군 실버봉사단 등 8개 단체 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마을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을 통한 마을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추진된 이날 행사에는 이미용 봉사, 장수사진 촬영, 짜장면만들기, 마을벤치 보수 등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오성택 감천1리 이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마을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사회단체와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자원봉사활동을 마련해준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길동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행사를 발판삼아 주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늘려 영양군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바쁜 와중에도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찾아가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 영양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