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15일 대구오페라축제 등 공연, 음악, 전시 등 다양한 행사 개최동성로 전시·체험부스, 숙박할인, 스탬프투어 등 지역관광 활성화 제고
  • ▲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가 '빛나는 대구, 예술의 향연'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대구시
    ▲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가 '빛나는 대구, 예술의 향연'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대구시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가 ‘빛나는 대구, 예술의 향연’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등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해 대구콘텐츠페어, 컬처마켓 인 동성로 등 다양한 행사가 대구 10월을 감동의 물결로 가득 채운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는 대구의 축제 통합브랜드로 봄, 가을 연 2회 개최되는 행사로, 봄 축제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등 7개 축제가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개최됐다. 

    가을축제의 서막을 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20주년을 맞아 ‘다시, 새롭게!’라는 주제로 10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자체 제작한 개막작 <살로메>, 국내 최초 공연되는 불가리아 소피아국립극장의 최신작 <엘렉트라>를 비롯해, <리골레토>, <맥베스>, <오텔로> 등 다섯 편의 메인 오페라와 오페라어워즈 등을 선보인다.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은 대구콘서트하우스 개관 10주년이자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런던, 취리히, 체코, 홍콩,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세계 5대 명문 오케스트라 라인업을 준비해 10월 5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약 40일간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선 대구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들의 공연과 조성진, 양인모, 김봄소리 등 명연주자들의 협연도 감상할 수 있다.

    ‘대구포크페스티벌’은 6일 코오롱야외음악당과 7일 앞산빨래터공원무대에서 열리며, 동물원, 유리상자, 이솔로몬 등 국내 정상급 포크 뮤지션들과 함께 대구의 가을밤을 포크의 감성으로 물들인다. 

    올해 제2회를 맞은 ‘2023대구콘텐츠페어(DCCF)’는 ‘Play 콘텐츠, Enjoy 대구’라는 주제로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게임·웹툰·캐릭터 등 급성장하고 있는 K-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종합전시회로,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학생들에게는 최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된다.

    대명공연거리 일대와 대구스타디움에서는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가 열리며, 대명공연거리에서는 10월 8~15일 주 테마인 호러뿐만 아니라 가족극, 스릴러 등 다양한 연극공연을 만날 수 있다.

    ‘대구종합예술제’는 연극, 무용 등 장르별 공연, 전시 등으로 10월 12~15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13일에 개최되는 개막행사에서는 공연과 시각예술을 융복합한 주제공연, 대구예술어워즈가 개최되고, 14일에는 전국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청소년무대예술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가을 시즌에 맞춰 10월 6~9일 ‘컬처마켓 인 동성로’가 개최된다. 예술인 공예품과 대구스토리를 담은 디저트 공모전 선정제품 판매, 대학생 예술작품 전시·판매, 유명 예술인 작품 및 대구관광 사진전 입상작 전시 등 컬처마켓이 펼쳐진다.

    조경선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도시 대구의 매력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