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 ‘6.25전쟁과 칠곡 다부동전투’ 역사 토크콘서트 개최 예정
  • ▲ '매일매일 칠곡소풍'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2023 워크더칠곡 : 9㎞' 행사가 지난 23일 칠곡군 왜관읍 일대에서 진행됐다.ⓒ칠곡군
    ▲ '매일매일 칠곡소풍'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2023 워크더칠곡 : 9㎞' 행사가 지난 23일 칠곡군 왜관읍 일대에서 진행됐다.ⓒ칠곡군
    '매일매일 칠곡소풍'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2023 워크더칠곡 : 9㎞’ 행사가 지난 23일 칠곡군 왜관읍 일대에서 진행됐다. 

    '매일매일 칠곡소풍프로그램은 칠곡군을 대표하는 호국평화를 주제로 경북도 지원 ‘시군별 대표 관광상품 발굴·육성사업’에 선정돼 2023~2024년 연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Vol.1 칠곡호국평화여행’을 테마로 한 역사 토크콘서트, 걷기여행 프로그램이 9~10월 칠곡 곳곳에서 진행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2023 워크더칠곡 : 9㎞’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여행지로서 칠곡군을 알리고 호국의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엔에스(SNS)를 통해 사전 모집한 32명과 함께 왜관소공원에서 모여 구 왜관터널을 시작으로 호국의다리, 낙동강역사너울길, 그리고 관호산성공원을 거쳐 호국평화기념관을 걷는 9㎞의 코스를 함께 걸었다. 

    참가자들은 기념 티셔츠를 입고 9㎞를 함께 완주하며 6.25전쟁 당시 낙동강방어선전투의 격전지였던 현장을 함께 걸으며 호국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걷기행사에 참가한 정찬우(23세, 대구 동구) 씨는 “워크더칠곡을 통해서 칠곡을 처음 여행하게 됐는데, 잘 몰랐던 역사적 스토리를 알게 됐고 칠곡에 사진찍기 아름다은 곳이 많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앞으로도 걷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매일매일 칠곡소풍’은 10월 22일 칠곡평화분수 광장에서 큰별샘 최태성과 함께 호국평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토크콘서트 시작 전에는 스토리텔러와 함께 구 왜관터널~호국의다리를 걷는 호국평화투어와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매일매일 칠곡소풍 프로그램을 통해 호국의 도시 이미지를 더욱 알리고 6.25전쟁 격전지를 알려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칠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에스엔에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