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연구성과 도출 통한 공학인재 양성에 기여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가 한국공학교육학회 주관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젊은공학교육자상’은 한국공학교육학회가 국내 공과대학 등 공학계에 종사하면서 연구 및 기술개발 등 공학교육 혁신에 이바지한 젊은 공학교육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민 교수는 2020년 영남이공대학교에 임용된 뒤 화학·바이오 산업에 관련된 화학공학과 생명공학 분야의 이론교육 및 실험설비를 활용해 다양한 실험 실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바이오·화학 물질 분석, 화학 분야 생산 및 관리, 바이오제약 분야 생산 및 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인을 다수 양성한 점과 재학생들과 화학·바이오 분야 연구 수행을 통해 논문 및 특허 등록한 점 등 다양한 연구성과 도출을 통한 공학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종민 교수는 “대학과 학과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고 열심히 수업에 임해준 재학생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 참여를 통해 앞으로도 공학교육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화공계열은 2024년 입학전형에서 화학공학, 화장품산업, 바이오제약 전공으로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며, 졸업생들은 석유화학, 정밀화학, 반도체, 화장품산업,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