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교위, 정책총괄조정관·군사시설이전정책관 행정사무감사
  • ▲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지만)는 8일 정책총괄조정관과 군사시설이전정책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캠프워커 서편 및 47보급소 협의 지연, 군부대 이전사업 등을 물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당부했다.ⓒ대구시의회
    ▲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지만)는 8일 정책총괄조정관과 군사시설이전정책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캠프워커 서편 및 47보급소 협의 지연, 군부대 이전사업 등을 물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당부했다.ⓒ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지만)는 8일 정책총괄조정관과 군사시설이전정책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캠프워커 서편 및 47보급소 협의 지연, 군부대 이전사업, 캠프워커 반환부지 토양정화 사업 환경자문단 활동 등을 물으며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김지만 위원장(북구2)은 캠프워커 서편 및 47보급소 사업이 지난해 협의 지연으로 예산 불용 처리했는데 올해도 캠프워커 기부시설 SOFA 국제부담금이 불용된 이유에 대해 질의했다. 

    허시영 부위원장(달서구2)은 공모사업에 대해 기존 사전심사 제도가 있음에도 정책적합성 검토를 하는 것은 내부 심사 중복은 아닌지 물었으며 재정절감 기조에서도 대구시민에게 필요한 사업은 과감히 통과될 수 있도록 정책적합성 검토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영애 위원(남구2)은 미군부대 이전사업의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캠프워커 반환부지 오염토양 정화사업이 완료됐지만 오염토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내실 있는 자문단 활동을 요청했다.

    박창석 위원(군위군)은 군부대 이전사업의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군위 편입 후 각 부서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 정책총괄조정관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손한국 위원(달성군3)은 정책조정회의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과 더불어 시정 핵심사업에 대한 회의가 저조한 사유를 묻고 정책 현안 등에 대해 생산적인 논의가 가능하도록 정책조회의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김정옥 위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미래50년 발전전략 수립용역의 광범위한 시간적 범위로 인한 추상적 한계를 지적하고 기간별 달성해야 할 목표와 로드맵을 명확히 제시할 것을 요청했다.

    박소영 위원(동구2)은 군부대 이전의 차질 없는 사업 진행을 강조했고 군부대 이전사업에 대한 홍보 실적 부진을 지적하면서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