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맥의 정기 받으며 250여 명 참가
  •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2일 예천군 무학정(국궁장)에서 제54회 중부지역 궁도대회를 개최했다.ⓒ예천군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2일 예천군 무학정(국궁장)에서 제54회 중부지역 궁도대회를 개최했다.ⓒ예천군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2일 예천군 무학정(국궁장)에서 제54회 중부지역 궁도대회를 개최했다.

    예천군궁도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소백산맥을 끼고 있는 강원, 충청, 경북 지역만 참가하는 전통 있는 대회로, 각 지역에서 250여 명 궁도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경기는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로 나눠 노년부는 만 65세 이상, 장년‧여자부는 만 18세 이상이 선수로 출전해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최고의 궁사를 가리기 위한 선의의 경기를 펼쳤다.

    이날 경기 결과 ▲단체전은 원주시 학봉정이 1위를 차지했으며, 개인전은 ▲노년부는 안동 영락정 마호권 선수 ▲장년부는 원주 학봉정 고종문 선수 ▲여자부는 문경새재정 성경은 선수가 각각 1위를 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54회를 맞이하는 중부지역 궁도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국궁은 심신을 수련하는 우리 고유의 스포츠로서 앞으로도 많은 궁도인들이 예천에서 멋진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