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녹색학습원 및 대구교육박물관 방문, 기관 운영 전반 점검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시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 교육감 주요 공약과제이행 점검을 위해 11월 21일 대구녹색학습원과 대구교육박물관을 방문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시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 교육감 주요 공약과제이행 점검을 위해 11월 21일 대구녹색학습원과 대구교육박물관을 방문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시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 교육감 주요 공약과제 이행 점검 차원에서 21일 대구녹색학습원과 대구교육박물관을 방문했다.

    지난해 12월 대구시민 40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은 교육감 5대 공약에 따라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6월에 열린 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 평가회에서 제안된 것으로 관련 보고서 및 자료 등을 통한 서면평가뿐만 아니라 현장 방문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점검과 평가를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게 됐다.

    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은 대구녹색학습원과 대구교육박물관을 방문해 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관별 특색 추진사업 등을 점검하는 한편 향후 공약 이행계획의 조정 및 개선 의견과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제안 등을 한다.

    김이균 주민평가단장은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대구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약이행주민평가단 현장방문을 통해 공약 이행에 대한 주민들의 평가와 제안을 귀담아들어 우리 대구교육을 한 단계 발전시킴으로써 교육수요자의 신뢰를 더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