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권 수성구청장과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상장 수여
  • ▲ 아이코리아 수성구지회(회장 조미경)는 지난 20일 대구 수성구청에서 ‘제2회 2050 탄소중립실천 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 아이코리아 수성구지회(회장 조미경)는 지난 20일 대구 수성구청에서 ‘제2회 2050 탄소중립실천 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아이코리아 수성구지회(회장 조미경)는 지난 20일 대구 수성구청에서 ‘제2회 2050 탄소중립실천 사생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출품작 중 32가정 작품을 선정해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이 상장을 수여했다.

    2050 탄소중립실천 사생대회는 지역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말 개최됐다.

    1981년에 설립된 아이코리아는 전국 16개 시도 150여 개 지회에서 약 6500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단체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를 하고 있다.

    수성구지회는 지난 9월 수성못 페스티벌에서 개운죽 심기 체험 등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한 아이코리아수성구지회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자라나는 미래 세대 아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깨우쳐 주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