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모아 학교 현장에 더 가까이’, 소통의 장 마련
  • ▲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8일 본청 웅비관에서 교원단체와 노조 대표를 만나 최근 쟁점이 되는 교육 현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경북교육청
    ▲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8일 본청 웅비관에서 교원단체와 노조 대표를 만나 최근 쟁점이 되는 교육 현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경북교육청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8일 본청 웅비관에서 교원단체와 노조 대표를 만나 최근 쟁점이 되는 교육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 현안에 대한 노사 간의 의견을 경청해 교육 현장에 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교육공동체의 상생을 이끄는 교육적 추진과 결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임종식 교육감과 경상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경북지부, 경상북도교사노동조합 각 대표와 임원, 유초등교육과․중등교육과․학생생활과․교육복지과 소속 장학관과 장학사도 함께 자리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날 △교육활동 침해와 교권 보호 △유보 통합 △늘봄학교 운영 등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자리로서 의미가 컸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 정책의 목적과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 현안에 대해 노사 간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는 시간이었다. 교육 현장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느끼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경북교육청은 앞으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정성과 기대에 큰 자양분을 제공하고 함께 힘을 모아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