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강명구 대통령실 전 국정기획비서관(사진)이 16일 경북 구미시(을) 선거구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강 전비서관은 16일 오전 구미시 옥계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보수를 지켜주고 정권교체를 이뤄준 구미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산업화와 경제성장의 중심도시인 구미에 있었던 많은 공장이 수도권으로 해외로 떠났다. 故 김윤환 대표, 박세직 장관이 있었던 시절에 구미는 막강한 정치력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대구 경북에서조차 제 목소리를 못 내는 처지가 됐다”며 지역 현실을 지적했다.

    강 전 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기획비서관으로서 국정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는 자신이 적임자”라며 “풍부한 경험과 힘으로 구미를 다시 영광의 시대로 돌려놓겠다. 교육·의료·문화 등 다방면의 정주여건 혁신, 젊은 층이 살고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실천방안으로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한 ‘일류 교육도시, 취수원 문제 해결 및 기회발전특구 유치, 대통령 임기 내 구미 교통망 대대적 확충, 복합쇼핑몰 유치를 통한 소비·문화 거점자욕 부상 등 발전 4대 공약을 제시했다.

    4가지 공약 실천을 위해 “대통령을 직접 찾아가 결재를 받아오겠다”고 대통령과의 친분을 내세우며 “윤석열 대통령 임기 내에 구미에 필요한 핵심사업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지난 1963년 마흔 여섯 살 박정희 대통령이 조국 근대화를 시작했듯이 마흔 여섯 살된 강명구가 잘 사는 구미를 향한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