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학부모 170여 명과 신입생 100여 명 참가 ‘성공적’
  • ▲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2024학년도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 세미나’를 열었다.ⓒ계명대
    ▲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2024학년도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 세미나’를 열었다.ⓒ계명대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2024학년도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열렸으며, 자녀들이 대학생활을 어떻게 하면 유익하게 보내고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입생들에게는 1학년 때부터 진로선택과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체계적이고 알찬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행사에는 학부모 170여 명과 신입생 100여 명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교내 주요 부서 소개를 시작으로 안성식 진로진학상담전공 교수의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 특강과 실제 학생들의 ‘K-STAR 인증학생 우수사례 발표’, 교내 주요부서별 학부모 심층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신입생들에게는 CST 성격강점검사와 K-STAR가 알려주는 대학생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프로그램 안내 등이 진행됐으며,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대학생활을 위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교내 주요 부서별 학부모 심층상담 시간에는 장학문의, 해외대학 프로그램, 자녀들의 진로선택 상담 등 다양한 상담이 이루어지며 신입생이 될 자녀들의 대학입학을 준비하는데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가한 김현민 학생 학부모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녀의 대학생활 전반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고 자녀가 생활할 캠퍼스도 둘러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입학 전에 전공과 진로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 대학 입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행사 참가 소감을 말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을 우리대학에 믿고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계명대는 125주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량있는 대학으로 지금까지 최고의 인재를 배출하기보다는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Only One인 유일한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녀들이 세계 속에 빛을 낼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