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구미하우스
  • ▲ ⓒ구미시
    ▲ ⓒ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LIG넥스원 구미하우스에서 장사정포요격체계 전용 조립·점검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장사정포 요격체계는 북한 장사정포 위협으로부터 국가‧군사 중요시설을 방호하기 위해 개발 중인 고속의 다표적 대응을 위한 탐지 추적 기능과 교전통제 역량을 갖춘 무기다. 

    70억원을 투자해 완공된 장사정포요격체계 전용 조립 점검장은 유도무기 체계 조립, 점검장, 모니터링, 안전관리 시스템 등 최적화된 장비 및 설비를 갖췄다. 

    개발 완료후에도 안정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핵심 설비로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양산까지 활용할 수 있어 조기 전력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K-방산 앵커기업인 LIG넥스원과의 협력을 통해 낙동강 무인수상정 테스트베드 구축 등 국방 유무인복합체계 특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시계획 변경, 레이더 시험동 증축 지원 등 지역 방산 생태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LIG넥스원과 구미시 간 지난 22년 체결한 투자양해각서에 따른 행정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준공식에서 “국내 최고의 유도무기 전문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명품 장사정포요격체계 개발‧양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사회 공헌, 지역경제 활성화, 자주국방에 앞장서는 LIG넥스원 임직원에 감사드린다”며 “구미시의 지역 방산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은 초격차 경쟁력을 가진 세계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구미시는 K-국방신산업 수도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