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된 간호대학 시스템과 의료기관 체험…의료인 전문성 및 글로벌 역량↑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10일까지 19일 동안 국제교류팀 주관으로 ‘미시간주립대학교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10일까지 19일 동안 국제교류팀 주관으로 ‘미시간주립대학교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10일까지 19일 동안 국제교류팀 주관으로 ‘미시간주립대학교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간호학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 프로그램(‘Healthcare Professional Shadowing Program’)에 필요한 언어와 역량진단을 통해 최종 6명의 프로그램 참석 대상자를 선발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는 미국 주립대학교 중 상위 30위에 랭크된 수준급 대학교로 미국 최고의 토지보조금(랜드그란트) 대학이자 세계 최고의 연구 대학 중 하나이다. 

    학생들은 이번 미시간주립대학교 간호대학에서 간호이론 수업 및 스킬 랩(Skill lab), 의료기관 투어를 통해 미국의 선진화된 간호대학 시스템과 의료기관을 체험하고 의료인으로서의 국제적인 직업관 및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간호학과 김미진 교수(학과장)는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세계화의 흐름에 따라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는 초석이 될 수 있으며 국제적인 간호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간호학과의 우수 인재의 해외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다양한 국제 교류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