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 명 참석, 선열들 애국정신 기려“대한독립만세! 그날의 함성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일 영주시민회관에서 ‘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영주시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일 영주시민회관에서 ‘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영주시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일 영주시민회관에서 ‘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주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우리 민족이 하나 되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한 3·1독립운동을 기념하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사)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 주관으로 개최된 행사에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족, 광복회 영주·봉화연합지회, 농고 오하근 선생 추모회,기려자 송상도 지사 기념사업회, 이현구 선생 생현우계회,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 등 보훈 및 안보단체 회원, 학생과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영주선비관악합주봉사단의 사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기념사 및 축사 △독립선언서 낭독(광복회 대의원 전동호) △오카리나합주공연(초록담쟁이) △영주여성합창단 공연 △만세삼창(선창: 농고 오하근 선생 유족대표 오원섭)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광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외쳤던 ‘대한독립만세’를 삼창하며 그날의 함성을 되새겼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외부전시물과 포토존은 참가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3.1절을 맞아 조국을 위해 헌신한 선열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