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 ‘대한민국 발전 핵심인재’ 선정,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 ▲ 강대식 국회의원.ⓒ강대식 예비후보 사무실
    ▲ 강대식 국회의원.ⓒ강대식 예비후보 사무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 ‘대한민국 발전 핵심 인재’ 선정위원회가 대구 동구을 강대식 의원을 제1호 핵심인재로 선정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지난 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자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발전의 핵심인재 여부를 조사한 결과, 대구동구을에 출마한 강대식 후보를 제1호 핵심인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올바르게 후보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발전 핵심 인재’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 협회는 제22대 총선 국가발전을 이끌 핵심인재들이 국회에 진출한다면 국가경쟁력 강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선정위원회는 후보자에 대한 올바른 판단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세대간 지역간 직종간의 갈등을 조정하고 공동체의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들을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
  • ▲ 지난 5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 삶 증진을 위한 국토정책방향 국회토론회 장면.ⓒ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 지난 5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주관으로 열린 국민의 삶 증진을 위한 국토정책방향 국회토론회 장면.ⓒ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선정위원회는 강대식 예비후보가 지난 기간 투철한 국가관과 강인한 책임의식 및 확고한 도덕적 가치관을 가지고 공직업무를 맡아 왔다라며 21대 국회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대구 군공항 이전, 청소년 진로 직업체험 수련관 건립,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활성화 사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대구 동구의 백년대계(百年大計)를 잘 구축해 왔다고 평가했다.

    박병식 회장은 “‘대한민국 발전 핵심인재’ 선정위원회를 통해 유권자들이 편향된 유튜브나 언론보도에서 벗어나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장에서 지역과 국가 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인물들을 추천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유권자들께서는 정책분석평가 전문가 단체에서 검증한 결과를 활용해 올바른 판단해 주권을 행사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