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 “참전용사들의 유해가 가족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국방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2023년 행정지원 기관 중 전국 1위로 평가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달서구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국방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2023년 행정지원 기관 중 전국 1위로 평가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국방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2023년 행정지원 기관 중 전국 1위로 평가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으나 아직 수습되지 못한 호국 용사들의 유해를 찾아 가족의 품으로 모시는 호국보훈사업이다. 발굴된 유해의 신원확인 과정에서 유가족 소재 파악 및 유전자 시료 채취가 전국 지자체와 보건소의 협조로 진행된다.

    달서구는 유가족 소재 파악에 적극적 행정지원으로 유가족 유전자 시료 채취 167건을 확보해 기관 협조성 등 평가에서 전국 1위의 성과로 국방부 장관 감사장과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달서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유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독립유공자 보훈예우수당 월 10만 원으로 인상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월 13만 원으로 인상 ▲생계곤란 독립유공자 (손)자녀 특별위문금 지급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유해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