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 농촌 발전, 농촌 가치 확산 홍보 앞장' 공로
  • ▲ 김성권 헤럴드경제 대경본부 국장이 최진수 농협중앙회 경북본부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북농협
    ▲ 김성권 헤럴드경제 대경본부 국장이 최진수 농협중앙회 경북본부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북농협
    경북 울릉출신 언론인 김성권 헤럴드경제 대구경북취재본부 국장이 농협중앙회 경북본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20일 농협중앙회 경북농협본부 등에 따르면 최근 최진수 본부장이 김성권 국장에게 평소 농협의 사업활동에 깊은 관심으로 '농업과 농촌 발전, 가치 확산 홍보'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앞서 김 국장은 지난 3월말 발생한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심도깊은 취재로 농협의 역할에 대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 등을 집중 보도했다.

    최진수 경북농협본부장은 "화마가 할퀸 화재현장 전반을 투철한 사명감과 심도깊은 취재로 연속 보도해 산불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 주신 김성권 국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성권 헤럴드경제 대경본부 국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이라는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을 만들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해 가는 농협의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성권 국장은 고향인 울릉지역 뿐 아니라 경북 북부권 등 지역의 중견 언론인으로써 성역없는 취재로 독자의 알권리 제공을 위해 폭 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