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시가 '2014미래비전 전략회의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가운데 고윤환 문경시장이 올 한해 동안 추진한 시정발전 주요과제에 대해 점검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 문경시가 '2014미래비전 전략회의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가운데 고윤환 문경시장이 올 한해 동안 추진한 시정발전 주요과제에 대해 점검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올 한해 동안 추진한 시정발전 주요과제에 대해 점검하고 이를 통한 국비 확보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에 문경시는 지난 19일 '2014미래비전 전략회의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역행복생활권사업 △정부공모사업 △농가소득 2배 늘리기 △관광자원 활용수익증대 방안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함께 나누는 행복한 복지 △명품교육도시 등 시정발전 전반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에 관해 논의가 진행됐다.

    문경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들을 수정‧보완해 민선6기 주요공약사항 및 국정과제와 매칭을 통해 전국최고의 모범중소도시 건설에 역량을 집중하고, 또한 우수시책(사례)에 대해서는 각 부서별 정보 공유를 통해 창의적인 시책개발 분위기를 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중부내륙 고속철도 개설 사업에 따른 신규과제 발굴 및 정부공모사업 준비에 전부서가 다각적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