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예천군 이현준 군수, 대한민국문화예술 스타대상 수상

입력 2015-01-28 12:20 | 수정 2015-01-28 16:05

지역문화예술발전 기여, 지방자치단체장 올해 처음 시상

▲ 이현준(사진 왼쪽) 군수가 대한민국문화예술 스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 이현준 군수가 제1회 세계 활축제 성공적 개최 및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문화예술스타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윤상현)로부터 지방자치부문 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예천군은 지난 27일 서울 신도림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문화예술스타대상 시상식에서 이현준 군수가 문화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스타대상’은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국민정서를 함양하고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문화예술인은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문화발전에 공이 큰 기업인, 사회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방자치단체장에게는 올해 처음으로 시상 해 더 큰 의미가 있다.

문화예술스타대상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현준 군수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제1회 세계 활축제 기간 중 미국, 중국 등 11개국 22명의 세계 각국의 활 시연단을 한자리 초청, 세계의 활을 만나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의 전통 활, 각궁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등 한국 전통문화 전파에 노력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또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에서도 전국 시낭송대회 개최, 예천아리랑전국경창대회, 서예전국휘호대회, 예천예술제 등 문화예술분야에 많은 관심과 함께 예산을 지원, 지역문화예술발전과 예술인들의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이번에 상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