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 저자 안대성씨@대구사이버대 제공
    ▲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 저자 안대성씨@대구사이버대 제공

    예솔출판사의 신간 도서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안대성 저)'가 출간됐다.

    『목소리 사용설명서』는 발성의 완성을 위한 책으로, 노래에 필요한 원리와 개념들을 익히게 해줘 노력의 시간을 최소화시켜줄 비법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재능 있는 사람보다는 발성능력이 제로에 가까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노래를 잘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노래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 및 그로 인해 발생한 발성의 문제점 등과 해결 방안이 자세히 기술돼 있다.

    또 이 책은 발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다양한 영역의 직업적 음성 사용자들이 겪는 발성 문제에 대한 원인과 그에 따른 해답이 담겨져 있다.

    현재 서울아산병원 발성치료사이자 YG 엔터테인먼트의 보컬코치로 활동 중인 안대성 대표는 출간에 대해 “성악도 시절부터의 수많은 레슨경험과 음성치료를 통해 네오보컬테크닉 메소드를 개발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이 목소리를 스스로 점검하고 자연스럽게 본인의 목소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 박상희 교수는 “발성치료와 관련하여 언어치료적인 기초와 성악의 발성 실제가 잘 접목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언어치료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음성장애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는 전국 서점과 온라인 매장(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은 물론 예술출판사 홈페이지(http://www.yesolpress.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저자인 안대성 대표(네오컴퍼니)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성악을,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언어치료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