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GIST 조정부,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 우수 성적 올려

입력 2015-08-05 19:58 | 수정 2015-08-05 20:06

▲ DGIST 조정부가 지난 2일 열린 제8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 대학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뒤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DGIST 제공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 조정부가 지난 2일 열린 제8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 대학부에서 금메달 4개를 따내는 등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기초학부 1, 2학년생들이 주축인 DGIST 조정부는 한국해양대, UNIST 등 전국 5개 대학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7개 종목에 출전,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DGIST 조정부 인수일 지도교수(에너지시스템공학 교수)는 “DGIST 학부생들이 학업과 운동에서 남다른 열정을 보이며 조정부에 참여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조정을 통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성을 함양하고, 동료를 배려하는 정신을 배우고 있다”며 말했다.

DGIST 조정부 소속 기초학부 이준호, 박지성, 정덕기, 하충환 학생은 지난해 12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14 대학생 창의융합형 연구과제’에 출전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그 연구 자료를 기반으로 특허를 출원해 운동과 학습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