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전형 분석 통한 합격 전략 강연 등 대입 가이드라인 제공
  • ▲ 오는 10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19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 오는 10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19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10일 오후 2시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19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이 주최, 대구진학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대입 아카데미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정확한 안내 및 전형별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유석용 교사가 ‘대입전형 분석을 통한 2019 대입 합격 전략’강연을 통해 수시부터 정시까지 모든 전형에 대한 총체적인 2019 대입 가이드라인도 제공한다.

    또 학교 추천받은 2018 대입 수시모집 합격자로부터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를 통한 자신만의 수시 전략 방법을 듣고 수능만점 학생의 입시 성공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아카데미를 통해 입시 전략소개를 받을 뿐 아니라 학생들의 모범적인 대입성공 사례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으로 성공적인 대입 준비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