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까지 접수, 짧은 자기소개 영상으로 지원6월 30일 유명크리에이터 ‘보겸’과 함께 하는 그랜드 오픈데이 ‘크린 크리에이터 서약식’ 진행
  • ▲ 대구사이버대학교가 CJ E&M, 대구대와 함께 ‘경상북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대구사이버대학교
    ▲ 대구사이버대학교가 CJ E&M, 대구대와 함께 ‘경상북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가 CJ E&M과 함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이하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시작한다.

    청년실업문제 대응 및 최근 급성장하는 1인 미디어 산업 지역 기반 마련을 위해 대구사이버대학교가 경북도와 경산시, 경북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CJ E&M, 대구대와 함께 ‘경상북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스타 크리에이터 멘토쉽 트레이닝, 1인 미디어 페스티벌(다이아페스티벌, 2018MAMA 등) 참가 등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은 △TBC 현직 PD 및 작가 등의 강사로 진행되는 1차 영상 제작 및 활용 교육 △CJ E&M 다이아티비 강사의 2차 채널 개설 및 운영 교육△CJ E&M MCN 글로벌 팀 등이 진행하는 3차 콘텐츠 해외 유통 실무교육으로 진행된다.

    스타 크리에이터 멘토링은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멘토쉽 리더 고퇴경을 비롯한 스타 크리에이터 15명이 참여해 성공 노하우 전수 및 교육생들과의 콜라보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처 선발된 10명의 교육생에게는 국내 최대의 1인 미디어 행사인 다이아페스티벌에 참가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선발된 3명에게는 CJ E&M 다이아티비 파트너·2018MAMA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 단계로 통과하지 못한 교육생들도 별도의 멘토쉽 교육을 진행해 경북 지역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도 마련한다.

    참가 신청은 1인 미디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15~39세의 경북 출신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6월 16일 예정)를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21일부터 6월 13일까지이며 운영사무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 ▲ 프로젝트 시작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 유명 크리에이터 보겸과 함께하는 ‘경상북도 1인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그랜드 오픈데이’ 행사가 진행된다.ⓒ대구사이버대학교
    ▲ 프로젝트 시작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 유명 크리에이터 보겸과 함께하는 ‘경상북도 1인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그랜드 오픈데이’ 행사가 진행된다.ⓒ대구사이버대학교

    이에 오는 6월 30일 프로젝트 시작을 기념, 유명 크리에이터 보겸과 함께하는 ‘경상북도 1인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그랜드 오픈데이’ 행사가 열린다.

    크리에이터 중 대표 주자로 손꼽히는 보겸은 이날 행사에서 40명의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책임과 역할’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바람직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다짐, ‘클린 크리에이터 서약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그랜드 오픈데이 참관권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