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일부터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대구사이버대는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및 치료 재활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이번 2학기에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를 모집한다.
◇ 신입생뿐 아니라 2·3학년 편입 지원 가능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으로 편입가능하며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 가능하다.
또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특별전형을 통해서도 지원 가능하다.
◇ 40여개 장학제도..5명 중 4명 장학 수혜
대구사이버대는 한 학기 등록금이 126만원(18학점 기준)으로 반값 등록금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부터는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해 사이버대 유일 '2015, 2017년 연속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재외국민이나 이주여성의 경우 수업료 50% 지원은 물론 장애인과 장애아를 둔 부모·장애부모를 둔 자녀에게도 수업료 30%를 지원한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 경우 1년간 수업료 20%를 면제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경우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이 있다.
이 외에도 소득분위에 따른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I유형)의 혜택 등을 통해 학비 감면이 가능하다.
이번 2학기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고 학업계획서(70%)와 학업적성검사(30%)를 통해 선발,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