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근절과 고화질 CCTV설치 등 안전인프라 구축 힘쓰겠다”
  • ▲ 지난 9일 강은희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은 학교폭력예방협의회가 강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강 후보측
    ▲ 지난 9일 강은희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은 학교폭력예방협의회가 강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강 후보측

    대구시교육감에 나선 강은희 후보를 지지하는 격려성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강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은 학교폭력예방협의회가 지지선언을 한데 이어 박준 대구과학대총장이 격려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교폭력예방협의회 이진흔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학교폭력에 관심을 두고 정책수반을 위한 지지선언문’을 발표한 후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5대 정책을 제안하며 지지를 선언했다고 전했다.

    강 후보는 이에 대해 “교육감으로서 중점과제중 하나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라며“또래활동과 예체능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근절과 고화질 CCTV설치 및 영상정보보안 등으로 안전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이에 앞서 지난 달 31일 서길수 영남대총장에 이어 이날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의 연이은 격려가 이어지자 “교사출신으로 유·초·중·고 보통교육에 대한 경험과 열정이 높은 만큼 교수출신과의 차별화를 통해 교육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대구교육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후보는 11일 오후 5시 50분부터 대구TBC에서 생방송으로 열리는 대구시교육감 후보토론회에 참석, 막판 대구교육과 관련한 자신의 정책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