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참가자 모집전국 고교 1·2학년 250명 대상…숙식비 전액 부담
  • ▲ 경북대학교가 오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경북대학교
    ▲ 경북대학교가 오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가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고교 1·2학년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오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북대 대구캠퍼스 내에서 진행되며 왕복 교통비를 제외하고 1박 2일 숙식비는 경북대에서 전액 부담한다.

    캠프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경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7월 6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 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거점국립대인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공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의 전 과정을 엿볼 수 있는 ‘경북대 알아보기(대학소개)’,  ‘경북대 입학하기(입시전형 안내)’,  ‘경북대 공부하기(테마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서 둘째 날에는 ‘경북대 전공맛보기(학생 전공 알림단을 통한 전공 소개)’,  ‘경북대 들여다보기(캠퍼스 투어)’를 통해 캠프에 참가하는 예비 수험생들이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밖에 ‘학생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퀴즈 프로그램’,  ‘동아리 공연’ 등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캠프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