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영덕군 아이행복도우미 발대식 및 교육 실시
  • ▲ 영덕군 아이행복도우미 발대식 및 교육 참가자 단체 기념촬영 장면.ⓒ영덕군
    ▲ 영덕군 아이행복도우미 발대식 및 교육 참가자 단체 기념촬영 장면.ⓒ영덕군

    영덕군의 아이행복도우미 발대식이 지난 2일 영덕군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13명 아이행복도우미들은 기본자세, 근무요령 및 수칙, 안전사고 예방수칙등 교육을 이수하고 7월부터 관내 어린이집 13개소에 1명씩 배치돼 5개월간 하루 4시간씩 근무한다.

    이 사업은 다자녀 가구와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 10월부터 3개월간 17개, 2018년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14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환경, 위생, 급식 등 어린이집의 운영 전반을 도와 보육서비스 질도 향상돼 어린이집과 행복도우미들 모두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아이행복도우미 3명은 경험과 능력을 인정받아 정식 보조교사로 채용되기도 했다. 보육교사 자격증에 도전하고 컴퓨터를 배우며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인원도 늘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영덕군은 추경에서 군비 6,182만원을 편성해 1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방침으로 다자녀가구․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영덕아이행복도우미 지원사업을 잘 운영해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