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성과대회 장려상 수상
  • ▲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우수사업 우수상 상패(왼쪽)와 2017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장려상 수상 기념(오른쪽) 장면.ⓒ영덕군
    ▲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 우수사업 우수상 상패(왼쪽)와 2017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장려상 수상 기념(오른쪽) 장면.ⓒ영덕군

    영덕군(이희진 군수)의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이 고용노동부 주관 2017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성과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영덕군은 지난 한 해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국비를 확보해 사회적기업 육성·발굴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를 위해 읍면단위 ▲찾아가는 설명회 3회 ▲아카데미 개최, ▲집중컨설팅 등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사회적기업 설립의 토양을 마련했다.

    또 영덕군 사회적경제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12월 제정해 영덕군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이밖에 지난해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설명회 교육은 사회적기업제품 구매비율을  전년대비 2.7%에서 4.8%로 올리는 밑거름이 됐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사회적기업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우리지역경제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영덕군은 더욱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영덕군은 지난 6월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부문에서 우수상을 거머쥐며 4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