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게임산업 활성화 위한 실무협력체계 구축
  • ▲ 사진왼쪽부터 경북글로벌게임센터 류종우 센터장, 코리아교육그룹 안혁환 본부장.ⓒ경북테크노파크
    ▲ 사진왼쪽부터 경북글로벌게임센터 류종우 센터장, 코리아교육그룹 안혁환 본부장.ⓒ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원장 이재훈)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SBS아카데미게임학원(대표 김우중)과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0일 경북테크노파크 본부동 제2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경상북도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력 체결 주요내용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에 관한 공동협력 ∆콘텐츠 산업 및 기술에 대한 정보교류 ∆콘텐츠 산업 및 게임산업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경상북도 내 게임산업 인력확대를 위한 공동노력 ∆기타 협력에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사항 등에 관한 사항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구체적인 업무추진 계획수립을 통해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지역 게임 및 콘텐츠 산업의 정보교류 및 게임인력 취업활성화에 힘쓸 것이다”며 “지역에 신성장동력 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기회의 땅으로 인식되는 경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TP 경북글로벌게임센터와 협약을 체결하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교육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게임교육 중심 학원으로 게임 기획·게임 아트웍·게임 그래픽·게임 프로그래밍 등 게임개발에 필요한 모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