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경북농업 발전 위한 현장 소리 청취
  • ▲ 경북농협은 14일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참품한우에서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회의를 갖고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경북농협
    ▲ 경북농협은 14일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참품한우에서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회의를 갖고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경북농협

    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이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농협은 14일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참품한우에서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회의를 갖고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회의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비롯해 채원봉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 경북농협 농·축협 운영협의회 조합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경북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회의에서는 ▲농·축산물 수급조절 기반강화 ▲유통채널 다양화 ▲폭염피해 극복 및 예방을 위한 방안▲농번기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방안 등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들이 논의됐다.

    이철우 지사는 “취임 후 경북농협 대표 조합장님들과 만나 현장의 소리를 듣는 기회를 갖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근 폭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의견을 수렴해 빠른 복구와 예방을 위한 조치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