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능력 배양 및 군정파트너로서 역할 부여
  • ▲ 군위군은 4~5일 경상남도 통영시 일원에서 ‘2018년 군위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군위군
    ▲ 군위군은 4~5일 경상남도 통영시 일원에서 ‘2018년 군위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군위군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4~5일 경상남도 통영시 일원에서 ‘2018년 군위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군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의 실무능력 배양 및 군정파트너로서 역할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영만 군수는 격려사에서 “생생한 민생의 현장에서 행정의 전달자로,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두 가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이장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워크숍에서 는‘함께하는 소통·화합의 밤’을 통해 읍·면 간 상생발전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원활한 업무추진 및 읍·면의 주민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상호교류 장이 마련됐다.

    또 경상남도 6차산업 우수사례인 ‘하미앙 와인밸리 체험’을 통해 6차산업 모범사례 벤치마킹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통영시의 해안관광산업에 대한 현장학습을 통해 관광산업 적용방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등 경쟁력 확보 프로그램이 열렸다.

    한편, 군위군은 이장 사기진작 등을 위해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이장 단체상해보험가입, 이장 자녀장학금 지급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