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NS 통한 소통…광역단체 중 ‘최우수’

영상·이미지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기획콘텐츠 호평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0.12 02:56:28

▲ 경북도는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북도

북도가 SNS를 통한 소통에서 후한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소통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해 온라인 홍보부문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번 SNS대상은 7월 한 달간 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공모해 경쟁을 펼쳤고 심사는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 30%와 심사위원 40%, 전문가평가 20%, 네티즌 투표 10%를 종합해 최종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경북도는 지난 2012년 SNS 통합브랜드 ‘두드림’을 출범했으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경북의 사람들, 내고향 경북나들이, 청년일자리의 모든 것 등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로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SNS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영상·이미지 콘텐츠의 비중을 높이고 일자리, 국비 등 도민들이 꼭 알아야하는 행정, 정책 사안을 카드뉴스로 제작하는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도는 채널 활성화를 위해 도민 참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폭우, 지진 등 재난 상황에서의 실시간 정보 제공, 신속한 질의응답과 응대를 이어가고 있어 높은 인정을 받았다.

한편 경북도는 현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5천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7만1천여 건,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2만9천여명 등을 보유하고 도민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 “앞으로도 경북도 SNS 채널을 통해 도민들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소셜 환경에 발맞춘 기획콘텐츠 발굴에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