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통합관제센터 달성군 민생 안전의 초석 역할
  • ▲ 달성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올해 3/4분기 대구시 전체 CCTV 관제센터 실적평가에서 대구시 전체 1위에 올랐다.ⓒ달성군
    ▲ 달성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올해 3/4분기 대구시 전체 CCTV 관제센터 실적평가에서 대구시 전체 1위에 올랐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운영중인 CCTV통합관제센터(이하 센터)가 범죄예방과 검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달성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올해 3/4분기 대구시 전체 CCTV 관제센터 실적평가에서 대구시 전체 1위에 올랐다.

    이에 앞서 2/4분기에는 전체 2위의 성적을 거뒀는데 센터는 범죄 및 재난 과 화재예방 등 군민의 안전과 달성군 치안에 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센터는 그동안 신속한 신고로 외국인 특수절도 및 출입국관리법위반자와 음주운전, 폭행범 등 각종 사고 및 범죄를 관제요원이 실시간으로 모니터해 현행범을 현장에서 검거해 왔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뿐 아니라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1400대의 CCTV를 24시간 운영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