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한국애널리스트회 이사 초청 강의
  • ▲ 포항CEO포럼 장면.ⓒ포항상공회의소
    ▲ 포항CEO포럼 장면.ⓒ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와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30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제18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행사를 공동 주관한 김재동 포항상의 회장과 박명흠 DGB대구은행 직무대행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도의원·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애널리스트회 김종회 이사는 패밀리 리더십과 스토리 경영이라는 주제로 스토리셀링(Story Selling)의 실례로 중국 알리바바 마원회장과 일본 SoftBank 손정의 회장의 이야기를 전하고 Story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했다.

    또 기업이 성공하려면 3-3-3-1법칙 도입 필요성을 역설하며 “3-3-3-1-법칙은 기업의 순이익을 30%는 주주에게 배당, 30%는 임직원에게 성과금, 30%는 사내유보, 10%는 사회에 환원 즉 사회적 책임 수행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포항상공회의소 김재동 회장은 “2019년도에도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드림은 물론,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CEO포럼은 지난 2005년부터 포항상공회의소와 DGB금융그룹이 공동으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