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학생 구강 건강증진 공로 인정받아
  • ▲ 수성구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대구시교육감으로부터 교육기부 유공기관 감사패를 받고 있다.(사진왼쪽부터 김연주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장, 오른쪽 강은희 교육감)
ⓒ수성구
    ▲ 수성구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대구시교육감으로부터 교육기부 유공기관 감사패를 받고 있다.(사진왼쪽부터 김연주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장, 오른쪽 강은희 교육감) ⓒ수성구

    대구 수성구보건소(소장 여수환)가 지난 20일 대구시교육감으로부터 ‘2018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2016년 3월 매동초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이(齒) 스쿨’을 운영, 학생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이 수상했다.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이(齒) 스쿨’운영을 통해 매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칫솔질 방법교육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용액양치 △치아홈메우기 등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구강건강습관 형성을 지도하고 있다.

    수성구는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충치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초등학교 내의 구강관리체계 강화와 아동 스스로의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연주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초등학교와의 상호 협력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구강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