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2019년 사서와 함께하는 겨울 독서교실’ 열어
  •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이 9일부터 11일까지 ‘사서와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대구교육청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이 9일부터 11일까지 ‘사서와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대구교육청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노경자)이 9일부터 11일까지 ‘사서와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2~3학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행복터, 희망터, 미래터(본관 3층)에서 ‘북적북적(Book積Book積)책 놀이터, 책바다로 여행’ 독서교실이 진행된다.

    이번 독서교실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前 대봉도서관) 확장·이전 개관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도서관 체험과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교실에서는 △도서관의 기본예절 및 규칙 등을 배우는 ‘도서관이랑 친해지기’ △한국십진분류표(KDC)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류별 깃발북을 만들어 보는 ‘한국십진분류표(KDC) 이해하기’, ‘한국십진분류표(KDC) 플래그북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360°VR 영상체험을 할 수 있는 ‘재밌는 VR(가상현실)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학생들의 흥미도 높일 예정이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주고 도서관 이용 생활화로 자기주도적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독서교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