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 ▲ 대구과학대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들이 총학생회에서 마련한 행사를 즐기고 있다.ⓒ대구과학대
    ▲ 대구과학대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들이 총학생회에서 마련한 행사를 즐기고 있다.ⓒ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2019학년도 신입생 ‘첫 발’을 준비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25일 캠퍼스 일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신입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오전은 △학과 및 교수 소개 △교육과정 및 수강신청 안내 △학과별 행사 △학과관련 대학생활을 안내했다.

    이외에 학생들의 복지시설 이용을 돕기 위한 안내로 △영송중앙도서관 도서 대출&반납 및 열람실 이용 안내 △두드림센터 투어 △원스탑서비스센터 안내 △휘트니스센터 투어 등이 이어졌다.

    대학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각 동아리 홍보에도 열을 올리며 신입생들의 출발을 격려했다.

    또 오후 일정으로는 △대학캠퍼스 및 행정부서 소개 △국가 장학금 및 각종 장학제도 안내 △대학생활 활동에 따라 쌓이는 T-마일리지(장학금) 운영 안내 △사금융 피해 예방 및 대처 △대학생 데이트 성폭력 예방교육 △대학신입생 장애인식개선교육 △총학생회 및 대의원 소개 △초청공연 등이 진행됐다.

    박준 총장은 “대학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대학생들이 캠퍼스생활에 빠른 시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학생활 동안 학생들이 자신들이 가진 재능과 끼, 열정 들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