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의원의 현실과 괴리된 질문 옥의 티
  • ▲ 포항시의회는 시정질문 첫날인 6일 집행부를 상대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질의를 했다.ⓒ포항시의회
    ▲ 포항시의회는 시정질문 첫날인 6일 집행부를 상대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질의를 했다.ⓒ포항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중인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시정질문 첫날인 6일 집행부를 상대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질의를 했다.

    이날 시정질문은 박칠용, 김성조, 차동찬 의원의 순서로 의원별 일괄 질문 후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소관 부서 국장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박칠용 의원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시 필요성과 적정성의 인정 △입지선정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의 적정한 참여 보장 △입지선정의 객관적인 조사가 이루어졌는지 등 절차에 대해 지적하고  입지지역 주민들에게 정당한 보상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조 의원은 구 미군저유소(장성동) 부지에 대해 포항시가 국방부, 해병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 매입해 어린이놀이공원, 철강조각공원, 호국공원 조성 등으로 활용할 용의가 있는지 질문했으며, 동부초등학교를 학습권 보장이 가능한 곳으로 이전하고 특급호텔과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영일대 해수욕장의 관광기반을 확충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동찬 의원은 에어포항의 운항중단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현재 포항시 및 타 기관에서 에어포항에 투자금이 있다면 내역을 공개할 것과,현 에어포항의 대주주인 ㈜베스트에어라인사가 재취항을 위한 운항지원금 지원을 요청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이어 용흥중학교를 매입하여 용흥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전할 것을 제안했고, 금광포란재 공사중단 현장에 대해 시에서 이해당사자 간 협의를 독려하고 그동안 안전조치를 강화할 것과 대체 사업자를 하루 빨리 선정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정질문 이틀째인 7일에는 김정숙 의원과 김민정 의원이 다양한 시정개선 요구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