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아동친화도시 조성 총력
  • ▲ 포항시가 지난 15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포항시
    ▲ 포항시가 지난 15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포항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의회,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 포항교육지원청, 포항 남·북부 경찰서 등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김동주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장, 김영석 포항교육장 등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상호 인식공유 및 정책사항을 협력하고 아동‧청소년의 기본권에 대한 가치 등이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을 위해 아동‧청소년 범죄예방 및 학교폭력 등 각종 위험 및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유기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니세프의 아동 권리 협약에 명시된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등에 대한 아동의 권리향상을 위한 아동친화 정책 추진할 방침을 세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동의 인권과 권리가 정책에 반영돼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포항형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여러 기관장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건강한 도시 건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