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덴탈, 대구보건대에 기증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명문덴탈로부터 고가의 디지털 치과기공 실습 장비를 받았다. ㈜명문덴탈이 기증한 장비는 2000만원 상당의 헵시바D200 3D프린트다.
18일 이 대학에 따르면, 대구보건대와 ㈜명문덴탈은 최근 대학본관 총장실에서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최일경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과기공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최일경 대표는 “치과기공분야에 디지털 장비가 급속하게 보급되고 있는 이때에 관련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명문대학인 대구보건대학교에 장비를 기증하게 됐다”며 “향후 국내외 치과기공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성희 총장은 “(주)명문덴탈은 그동안 대구보건대학교 학생들을 많이 채용하고 교수들과 공동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산학협력의 모범이 되어 준 기업이다. 기증 받은 실습장비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구연구개발특구 의료R&D지구 입주에 위치하고 있는 ㈜명문덴탈은 치과보철물, 델타전용 디지털 3D프린트 및 재료, 메탈디스크, 절삭공구 등을 생산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국내외 특허 20여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구시로부터 프리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유망 벤처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