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 홍보 및 참가자 섭외 활동
  • ▲ 이희진(왼쪽부터5번째)영덕군수의 프랑스 3D 애니메이션 단지 방문 장면.ⓒ영덕군
    ▲ 이희진(왼쪽부터5번째)영덕군수의 프랑스 3D 애니메이션 단지 방문 장면.ⓒ영덕군

    이희진 영덕군수와 문화관광과장 등 군 관계자 5명은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프랑스 안시에서 개최되는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일행은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된 영덕군 홍보부스에서 참가사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2019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 홍보와 필름페어에 참가할 감독자 섭외 활동도 펼쳤다.

    이들은 개막식과 Bto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의 페스티벌 마켓 시스템도 벤치마킹해 다가올 영덕의 국제행사를 대비할 계획이다.

    또 이희진 군수 일행은 프랑스 안시시청 경제개발과장의 안내로 안시 지역 내 낡은 공장이 애니메이션 제작단지로 변모하게 된 도시재생 선진사례를 시찰했다. 이 군수는 이번 프랑스 방문을 애니메이션과 연계한 영덕군의 발전전략을 구상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한편, 영덕군과 경상북도가 공동주관하는‘2019 제1회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로봇애니메이션 강국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특화시키고, 영덕바다의 수호봇인 ‘호보트’를 호스트(host) 로봇으로 내세운다.